영동 공용 창고

이 슬

TRPG/시트2013. 3. 19. 01:09

이름 : 이 슬(Lee Soul) 
성별 : 남성 
연령 : 17세 
국적 : 
신장 : 164cm 
체중 : 55kg 
외모 : 흑발에 선이 가는 소년 


CP 정산표 

능 력 : 30 
장 점 : 33 
단 점 : -0[-2] 
기 능 : 56 
템플릿 : 0 
총합량 : 120/117 
미사용 : 3 

* 기본 능력치 30 

ST : 9 [-10cp] Will : 11 [0cp] 
DX : 11 [20cp] Per : 11 [0cp] 
IQ : 11 [20cp] Hp : 9 [0cp] 
HT : 10 [0cp] Fp : 10 [0cp] 

기본속력 : 5.25m 
기본이동력 : 5m 

파괴력 : 
찌르기 : 1d-2 
휘두르기 : 1d-1 
피하기 : 5 
받아내기 
방호점 : 0 

반응 판정 : 1(준수한 외모)+2(미성) 


언어와 문화 [cp] 

문화권 : 
문화 친숙 : 
언어명 : 


장점 33 

준수한 외모 4 
반응+1 

청각예민 2 4 

미성 10 
공연, 교섭, 언변, 노래, 말재주, 섹스어필, 성대모사, 정치 기능+2, 반응+2 

전투반사신경 15 
정신적 충격판정 IQ+6 


[템플릿] 
변신[실프] 15CP 
모든 능력이 평균치인 보통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소리 판별 15CP 
소리를 판별하는 초인적 능력이 있습니다. 항상 목소리로 사람을 구별할 수 있고, 기계들 또한 그 특유의 소리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기억하려면 최소 1분간 그 소리를 듣고 IQ 판정에 성공해야 합니다. 
소리를 사용하는 모든 일에 +4의 보너스를 받으며, 시끄러운 목표물을 따라갈 때에는 미행 기능에도 +4를 받습니다. 

소리 흉내 10CP 
간단한 소리(총성, 전화벨 등)를 1초 동안 듣고 IQ 판정에 성공하는 것만으로 흉내낼 수 있습니다. 10초 이상 잘 듣고 IQ 판정에 성공하면 목소리도 흉내낼 수 있습니다. 

완전방향감각 5CP 
북쪽이 어디인지 항상 알 수 있으며, 지난 한달 내에 지나온 길은 아무리 복잡해도 그대로 기억해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단점 -0 

[템플릿] 
이종족 애호 -10CP 
외국인이나 외계인에 대해 본능적인 호감을 갖습니다. 이들이 아무리 무섭거나 위험하게 생겼더라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장난꾼 -15CP 
위험한 적들을 상대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보통의 장난꾸러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평범한 사람을 상대로 치는 장난에는 의미가 없고, 위험이 수반되어야 직성이 풀리는 것입니다. 전혀 쓸데없는 행동일 수도 있지만(사실 왠만하면 쓸데없는 짓일 겁니다), 두뇌와 솜씨의 싸움을 하고 싶어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주의산만 -10CP 
한 가지 일에 몇분 이상은 잘 집중하지 못합니다. 장시간 동안 한 가지에 집중해야할 때마다, 그리고 주의를 끌만한 일이 일어났을 때마다 자제 판정을 합니다. 실패하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자동적으로 실패합니다. 

충동적 -10CP 
대화나 토론보다 행동을 좋아합니다. 혼자 있을 때는 행동을 먼저하고 생각을 나중에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는 남들이 의논하고 있을 때 자기가 할 말을 재빨리 하고, 곧바로 행동에 착수합니다. 이 단점은 롤플레이를 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자제 판정을 하며, 실패하면 당장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호기심 -5CP 
매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것은 모든 PC들에게 흔히 있는 보통 호기심("저 동굴 안에는 뭐가 있을까? 저 비행접시는 어디에서 왔을까?")이 아니라, 진짜배기 호기심입니다("이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 
흥미로운 상황이나 물체와 맞닥뜨렸을 때 자제 판정을 합니다. 실패하면 능동적으로 상황을 살핍니다. 버튼을 누르고, 레버를 당기고, 문을 열고, 소포를 풉니다.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도 그렇게 합니다. 자제 판정을 자주 하는 것은 좋은 롤플레이가 못 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100% 익숙한 것이 아닌 상황을 탐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합니다. 진짜 수수께끼를 만나면 도저히 무시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설득하려고 하면 온갖 이유를 들며 자기의 호기심을 정당화하려 할 것입니다. 상식 장점이 있어도 여기에는 소용이 없습니다. 위험한 줄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궁금에서 어쩔 줄 모르는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버릇 -2 

"착한아이" 콤플렉스 -1 
정신적으로 병적인것은 아니나 이 사항에 대하여 다소 스트레스를 받고 콤플렉스로 느끼고는 있습니다. 

친근함 -1 
타인에게 쉽게 친의를 표시하기 쉬운 성격입니다. 



기능 56 

가사/IQ/쉬움/IQ+2/13/4cp 
직업기능[학생]/IQ/보통/IQ+2/13/8cp 
노래/HT/쉬움/HT+2+2[미성]/14/4cp 
손재주/DX/어려움/DX+2/13/12cp 
스포츠[야구]/DX/보통/DX+2/13/8cp 
명상/Wil/어려움/Wil+2/13/12cp 
말재주/IQ/보통/IQ+2+2[미성]/15/8cp 


* 소지품과 무장 $20000 

소형 배낭 1.5kg/20kg 60$ 
휴대전화 0.1kg 250$/20$ 


남은 소지금 : 
남은 기중력 : 


캐릭터 데이터 


이 슬(Lee Soul). 
이름과 검은 머리카락을 보아 국적은 한국계로 추정되는 그는 '소리'에 관한 재능을 갖고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소리를 따라할수있는 성대모사부터 시작해서 온갖 소음속에서도 정확하게 소리를 구분해내는 능력까지. 
그러나 그것만 뺀다면, 평범한 아이들처럼 노래를 좋아하며 학생으로서 공부를 하고있는, 평범한 아이입니다. 
다소 작은키, 말라보이는 체형탓에 체력적으로 강한편은 아니지만 적어도 다른 사람들과 열심히 어울리려고 노력하는, 그런 면이 사랑스러운 열일곱살 아이입니다. 

가족은 작은 식료품 가게를 운영하는 부모님에 여동생 하나(이 지)가 전부이며 집안에서도 나름대로 귀염성있는 아들로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취미는 작게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이며, 특기는 성대모사와 소리판별입니다. 
체격은 164cm에 55kg 라는 조금 작고 마른체형이라 힘은 강한편은 아니나 기본 체력은 나름대로 보통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인간이 아닌 실프Sylph로, 아주 본래의 '이 슬'이 막 생후 1년 되는 날, 바꿔치기 되어 버린 요정이며 정령입니다. 
요정여왕 티타니아의 손길에 의해 요정으로서 태어나 스스로의 모든 것을 깨우치기도 전에 바꿔치기된 그는, 열살 되던 해에 스스로의 본질인 요정으로서의 힘을 깨닫게 됩니다. 
티타니아가 남겨둔 힘으로 인해 스스로의 본질은 이해할수있었지만 어째서 인간과 바꿔치기 되었는지,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 아무것도 모르지만 스스로가 현재 가지고 있는 몇몇 가지 힘에 대해서는 사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린 마음에 가장 친하다고 생각했던 친구의 앞에서 바람을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에 질겁을 하며 도망치는 것을 본 그는 이 힘을 쓰지 않고 숨겨두기로 결정합니다. 
그러나 천성은 어쩔수 없는지, 요정으로서 타고나게 되는 호기심과 주의산만한 모습은 여전한채로 열일곱살이 된 그는, 인간으로서 살고있습니다. 




* 프로파일 
이름 : 이 슬(Lee Soul)[이레인] 
종족 : 실프 
성별 : 남성 
연령 : 17세 
국적 : 
신장 : 164cm 
체중 : 55kg 
외모 : 흑발에 선이 가는 소년 


CP 정산표 
능 력 : CP 
장 점 : CP 
단 점 : CP 
기 능 : CP 
템플릿 : 
총합량 : (0)CP 
미사용 : 0CP 


* 기본 능력치 CP 

ST : 0 [0cp] Will : 10 [0cp] 
DX : 18 [0cp] Per : 10 [cp] 
IQ : 10 [0cp] Hp : 20 [0cp] 
HT : 15 [0cp] Fp : 15 [0cp] 

기본 속력 : 8.25 [+-0cp] 
기본 이동력: 8 [+-0cp] 
파괴력 
찌르기 : 0 
휘두르기 : 0 
피하기 11 : [+0] 
받아내기 : 
방호점 : 0 
기중력 : 
높이 뛰기 : 
멀리 뛰기 : 


반응 판정 


언어와 문화 [cp] 

문화권 
문화 친숙 : 
언어명 


* 장점 CP 

준수한 외모 4 
반응+1 

청각예민 2 4 

미성 10 
공연, 교섭, 언변, 노래, 말재주, 섹스어필, 성대모사, 정치 기능+2, 반응+2 

전투반사신경 15 
정신적 충격판정 IQ+6 


격동능력12 [바람의 폴터가이스트] 60CP 
물체를 만지지 않고서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자신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보이지 않는 힘을 만들어 제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원리로 능력이 작용하는지는 격동능력을 선택할 때 정해야 합니다. 자력, 염동력, 과학기술로 구현한 견인 광선, 또는 초자연적인 폴터가이스트 효과일수도 있습니다. 
격동능력 단계만큼의 ST를 갖고서 양손으로 다루듯 물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 ST로 들 수 있는 물체는 무엇이든 들 수 있고, 격동능력 단계만큼의 이동력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이동력도 하중에 따라 통상적으로 조정됩니다. 능력이 몇 단계이건 영향을 줄 수 있는 최대 거리는 10m이지만, 거리연장(P.100)과 거리 단축(P.108)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격동능력은 지속적으로 집중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시에 사용하려면 자신은 자기 턴에 집중 행동을 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격동능력은 하나의 통상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결박3 [바람의 사슬] 6CP 
상대를 한 자리에 묶어놓는 공격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장점을 선택할 때 정합니다. 결박은 반감거리-, 최대사거리 100, 정확도 3, 연사율 1, 장탄수 -, 반동 1의 장거리 공격으로 칩니다. 
명중하면 상대는 붙잡히고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합니다. 이동이나 자세 변경을 할 수 없고, 방향도 바꾸지 못하며 DX에 -4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이 효과의 ST는 기본적으로 결박 단계만큼이지만, 한겹 쌓을 때마다 ST 1 씩 높아집니다. 
여기에서 벗어나려면 상대는 자신의 ST나 탈출 기능과 결박의 ST 사이에 빠른 겨루기를 행하여 이겨야 합니다. 한번 시도하는데 1초가 걸립니다. 실패하면 1FP를 잃지만 재시도 할 수 있습니다. 아예 결박을 파괴할 수도 있고, 고유공격은 결박에 자동으로 명중합니다. 다른 공격은 -4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다른 공격은 -4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외부에서 공격하는 경우에는 패널티가 없지만, 묶인 사람이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박에 대해 피해가 1점 들어갈 때마다 ST는 1이 줄어들고, ST가 0이 되면 결박은 풀립니다. 결박의 DR은 장점 단계의 1/3입니다(소수점 이하 버림). 

고속 이동2 [지상] 40CP 
지상을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 한 단계마다 특정 환경(공중, 지상, 수중, 우주)에서 낼 수 있는 이동력은 2배가 됩니다. 

고속 이동4 [공중] 80CP 
지상을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 한 단계마다 특정 환경(공중, 지상, 수중, 우주)에서 낼 수 있는 이동력은 2배가 됩니다. 

변신[인간] 15CP 
모든 능력이 평균치인 보통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비실체 80CP 
잡아도 잡히지 않는 유령과 같은 모습으로 변하여, 고체를 뚫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어느 방향으로든 이동력만큼 이동이 가능하고 이동 중에 소리를 내지도 않습니다. 세상을 느낄 수도 있고 보통 사람들에게 말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물체에는 어떤 식으로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이나 에너지 공격에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초능력이나 비물질적인 마법공격에는 영향을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물리 공격이나 에너지 공격 역시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없지만, 초능력이나 마법 주문의 경우 판정에 -3을 받으면 가능합니다. 

비행 [바람] 40CP 
날 수 있습니다. 날개를 펄럭이거나 활강하는 것이 아닌, 완전히 자력으로 하늘을 나는 능력입니다. 대기가 충분히 존재하면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지만, 대기가 매우 희박한 곳에서는 산소 부족과 추위를 버텨야 합니다. 대기가 거의 없거나 진공이면 비행이 불가능합니다. 
비행 이동력은 기본 속력x2입니다. 

소리 판별 15CP 
소리를 판별하는 초인적 능력이 있습니다. 항상 목소리로 사람을 구별할 수 있고, 기계들 또한 그 특유의 소리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기억하려면 최소 1분간 그 소리를 듣고 IQ 판정에 성공해야 합니다. 
소리를 사용하는 모든 일에 +4의 보너스를 받으며, 시끄러운 목표물을 따라갈 때에는 미행 기능에도 +4를 받습니다. 

소리 흉내 10CP 
간단한 소리(총성, 전화벨 등)를 1초 동안 듣고 IQ 판정에 성공하는 것만으로 흉내낼 수 있습니다. 10초 이상 잘 듣고 IQ 판정에 성공하면 목소리도 흉내낼 수 있습니다. 

신체복구 40CP 
잃은 팔다리나 장기를 도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귀, 발가락, 손가락, 촉수 끝 등은 1D주만에 복구 되고, 손이나 발을 잃었을 경우 1D+1개월만에 복구됩니다. 팔이나 다리, 눈을 잃었을 경우 2D+2개월만에 복구됩니다. 

완전방향감각 5CP 
북쪽이 어디인지 항상 알 수 있으며, 지난 한달 내에 지나온 길은 아무리 복잡해도 그대로 기억해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 미점 


* 단점 CP 
이종족 애호 -10CP 
외국인이나 외계인에 대해 본능적인 호감을 갖습니다. 이들이 아무리 무섭거나 위험하게 생겼더라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장난꾼 -15CP 
위험한 적들을 상대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보통의 장난꾸러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평범한 사람을 상대로 치는 장난에는 의미가 없고, 위험이 수반되어야 직성이 풀리는 것입니다. 전혀 쓸데없는 행동일 수도 있지만(사실 왠만하면 쓸데없는 짓일 겁니다), 두뇌와 솜씨의 싸움을 하고 싶어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주의산만 -10CP 
한 가지 일에 몇분 이상은 잘 집중하지 못합니다. 장시간 동안 한 가지에 집중해야할 때마다, 그리고 주의를 끌만한 일이 일어났을 때마다 자제 판정을 합니다. 실패하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자동적으로 실패합니다. 

천대계층 [괴물] -15CP 
대형 육식동물, 마법적 괴물 등 실제 생김새나 태도와는 관계없이 증오나 두려움의 대상이 됩니다. 모든 반응 판정에 -3 패널티를 받으며, 보는 사람 마다 죽이려고 들 것입니다. 하지만 자기가 우세할 때에는 위협에 +3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디폴트. 

초자연적 특징 [반영 없음] -10CP 
반영이 없습니다. 거울이나 수면과 같은 반사성 표면에 비치지 않으며, 사진기와 같은 장치로도 모습을 잡을 수 없습니다. 문화에 따라서는 영혼이 없다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목격한 사람들은 -2로 반응하며, 정체를 알아내기 위한 판정에는 +2의 보너스가 붙습니다. 

충동적 -10CP 
대화나 토론보다 행동을 좋아합니다. 혼자 있을 때는 행동을 먼저하고 생각을 나중에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는 남들이 의논하고 있을 때 자기가 할 말을 재빨리 하고, 곧바로 행동에 착수합니다. 이 단점은 롤플레이를 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자제 판정을 하며, 실패하면 당장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호기심 -5CP 
매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것은 모든 PC들에게 흔히 있는 보통 호기심("저 동굴 안에는 뭐가 있을까? 저 비행접시는 어디에서 왔을까?")이 아니라, 진짜배기 호기심입니다("이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 
흥미로운 상황이나 물체와 맞닥뜨렸을 때 자제 판정을 합니다. 실패하면 능동적으로 상황을 살핍니다. 버튼을 누르고, 레버를 당기고, 문을 열고, 소포를 풉니다.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도 그렇게 합니다. 자제 판정을 자주 하는 것은 좋은 롤플레이가 못 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100% 익숙한 것이 아닌 상황을 탐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합니다. 진짜 수수께끼를 만나면 도저히 무시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설득하려고 하면 온갖 이유를 들며 자기의 호기심을 정당화하려 할 것입니다. 상식 장점이 있어도 여기에는 소용이 없습니다. 위험한 줄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궁금에서 어쩔 줄 모르는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버릇 -2 

"착한아이" 콤플렉스 -1 
정신적으로 병적인것은 아니나 이 사항에 대하여 다소 스트레스를 받고 콤플렉스로 느끼고는 있습니다. 

친근함 -1 
타인에게 쉽게 친의를 표시하기 쉬운 성격입니다. 



* 기능 CP 
56 

가사/IQ/쉬움/IQ+2/13/4cp 
직업기능[학생]/IQ/보통/IQ+2/13/8cp 
노래/HT/쉬움/HT+2+2[미성]/14/4cp 
손재주/DX/어려움/DX+2/13/12cp 
스포츠[야구]/DX/보통/DX+2/13/8cp 
명상/Wil/어려움/Wil+2/13/12cp 
말재주/IQ/보통/IQ+2+2[미성]/15/8cp 


* 소지품과 무장 


* 캐릭터 데이터 


최종실력 쉬움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특성치-3 - - - 1CP 
특성치-2 - - 1CP 2CP 
특성치-1 - 1CP 2CP 4CP 
특성치 1CP 2CP 4CP 8CP 
특성치+1 2CP 4CP 8CP 12CP 
특성치+2 4 8 12 16 
특성치+3 8 12 16 20 
특성치+4 12 16 20 24 
특성치+5 16 20 24 28 
추가+1 +4 +4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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